|

|

CEO 인사말

COMPANY

Home CEO GREETING_CLASSIC

Dreams
저에게는 꿈이 있었습니다

선진 뷰티 사이언스는 화학 소재를 만드는 회사입니다.

부품 소재의 세계 최강국은 일본입니다. 선진 뷰티 사이언스가 세계시장에서 경쟁해야 하는 일본 화학 소재 회사들은 선진 뷰티 사이언스보다 보통 연구 개발 역사가 20~30년 더 오래되었고, 전문 연구 인력은 5~10배 이상 많으며, 회사 규모는 10~200배 큽니다.

제가 1999년 선진 뷰티 사이언스에 입사한 이래 연구 개발과 해외 영업 업무를 맡아 열심히 노력했지만 현실의 벽은 매우 높아, 선진 뷰티 사이언스에 입사하기 전에는 너무도 당연하게 생각되었던, “하면 된다” 라는 생각은 “열심히…해도 안 되는 게 많은게 현실이구나…" 라고 점점 바뀌어 가게 되었습니다.

특히 연구 개발을 시작한지 7년쯤 되던 2007년에는 일본 엔화의 가치가 무려 100엔당 원화 750원까지 떨어져 선진 뷰티 사이언스가 그나마 가졌던 유일한 무기였던 가격 경쟁력마저 일본 업체에 뒤처지게 되어 정말 낙담하게 되었습니다. "아… 화학 소재 산업은 정말 어렵구나…”

그러던 그 해 연말, 우연히 주간지를 뒤적이다 국순당 창업자인 배상면 회장의 신년 휘호에 시선이 멈추었습니다.

“一藝八年, 商業十年”

그 분이 80 평생 술도가를 하면서 배운 인생의 경험으로 그 뜻은, 한 가지 기술을(一藝)익히는 데는 8년이 걸렸고,그 기술로 돈을 버는 데는(商業) 10년이 걸리더라는 것이었습니다.다시 10년이 걸리더라는 것이었습니다.

“아하…나는 정말로 일예팔년을 하였으며, 그것으로 상업십년을 하였는가?” 저에게는 무척 큰 깨달음으로 다가왔습니다.

저에게는 꿈이 있습니다. 이제는 해외 경쟁 회사의 제품을 단순히 copy하는 단계를 넘어,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신제품을 개발하여 고객으로부터는 존중을, 경쟁사들로부터는 존경을 받는 것입니다.저와 선진 뷰티 사이언스는 다행히 이제는 이런 꿈을 현실화할 가능성에 대해 이전보다는 조금 더 자신이 생겼습니다.

앞으로 더욱 열심히 노력할 것입니다. 그러면 상업은 저절로 따라 올 것으로 믿습니다. 감사합니다